타이틀베너ver_edited_edited.png

축사

제20회 웹툰·애니메이션과 졸업작품전 권혁대 총장 축사

지난 4년간 쉼 없이 흘린 땀과 노력으로 배움의 열매를 맺은 제20회 웹툰〮애니메이션과 졸업작품전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여러분은 이번 졸업 작품전을 통해 만화가나 애니메이터, 독립작가로서 다양한 분야의 실험 작품을 선보이며 대중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초석을 다졌습니다. 특히 여러분이 사회에 나가는 데 있어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코로나19 등 여러 가지로 어려운 여건을 극복해가며 최선의 노력을 다한 여러분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그 어떤 역할도 잘 감당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우리 학생들을 훌륭한 인재들로 길러낸 교수님들과 헌신적으로 모든 뒷바라지를 해준 부모님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에 진출하게 된 졸업생 여러분 다시 한번 졸업작품전을 축하합니다. 학생 여러분의 앞날에 하나님의 축복이 항상 함께하길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unnamed_edited.png

미술디자인대학 임현빈학장

오색 빛 사이로 쌀쌀한 바람이 느껴지는 초겨울 날씨에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웹툰·애니메이션과의 제20회 졸업작품전시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번 졸업전시회라는 결실이 맺어지기까지 독특한 아이디어를 내느라 많은 고민과 멋진 작품의 완성도를 위해 고생한 4학년 예비 졸업생 여러분들의 노력과 열정에 축하와 박수를 보냅니다.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재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졸업전시회를 멋지게 갖을 수 있도록 열정을 다해 지도해 주신 웹툰·애니메이션과 교수님들의 가르치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늘 애타는 마음으로 응원해 주시고 자나 깨나 챙겨주시는 학부모님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웹툰·애니메이션과는 웹툰·애니메이션게임 학부로 확대되어 시대의 트렌드를 반영하며 다양한 아이디어의 시도와 표현들을 통해 우리 사회의 수많은 이야기들을 작품으로 승화시켜 재미와 풍요로움을 전해주는 문화예술의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각계에서 활약 중인 졸업동문 선배들의 활약상과 역량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졸업 전시회를 통해 사회에 진출하는 만화·애니메이션과의 졸업생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더 넓은 세상에서 여러분들의 꿈과 희망이 마음껏 펼쳐지시길 기원합니다. 다시한번 웹툰·애니메이션과의 20회 졸업전시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학교 전경 사진.png

학과장 장상건

당당한 첫걸음의 시작입니다.
위축되어 머뭇거리지 말고 당찬 첫걸음을 내딛으십시오.
지나온 시간보다 앞으로의 긴 시간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여러분들은 순탄한 길을 걸어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학교의 울타리 안에서, 부모님과 형제 때로는 친구들이 찬바람을 막아 주었습니다.
이제는 스스로 노를 저어 갈 순간입니다.

4년이라는 결코 짧지 않은 시간동안 쉼 없이 흘린 땀과 노력에 젊음의 열정을 보태어 마무리한 학생 여러분들께 박수를 보냅니다. 어려운 여건을 극복해 가며 최선의 노력을 한 여러분들이기에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그 어떠한 역할도 감당할 수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졸업작품전 준비에 노고를 아끼지 않은 준비위 학생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뒷바라지 하시느라 고생하신 부모님과 온 가족, 강의하시느라 수고해 주신 웹툰·애니메이션과 교강사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축하합니다.